[애슐리홈스토랑] 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이하에서 별도의 의미 한정 없이 ‘본 약관’이라고 지칭하는 모든 것은 ‘이츠마켓 이용약관’을 의미함)은 주식회사 이랜드팜앤푸드(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이츠마켓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에 필요한 “이용자”와 “회사” 간의 권리와 의무, 기타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애슐리홈스토랑 서비스”(이하 “서비스”)란 “이용자”가 유∙무선 인터넷(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포함, 이하 동일)을 통해 “회사”가 운영하는 “몰”에서 “상품 또는 용역(이하 “상품”)을 구매하여 입력한 주소지로 배송 받는 등 일련의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를 지칭합니다.
2. “몰”이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운영하는 인터넷 전자상거래 사이트(https://homestaurant.co.kr)를 의미합니다. “몰”에의 접근은 “회사”가 운영하는 멤버십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애슐리 앱’를 통해서도 가능하며, 검색 엔진을 통한 접근 역시 가능합니다.
3.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4. “회원”이란 실명확인, “통합멤버십” 약관에 대한 동의 등 가입절차를 거쳐 “통합멤버십”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발급한 후, “몰”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추가적으로 동의함으로써 “서비스” 이용 자격을 획득한 자를 말합니다. 즉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회원”의 자격은 기본적으로 “통합멤버십 회원”임을 전제로 합니다.
5. “통합멤버십 회원”이란, “회사”가 제휴사로 속해 있는 ㈜이랜드리테일이 운영하는 이랜드그룹 통합멤버십(이하 “통합멤버십”이라 함, 경우에 따라서 “통합멤버십”은 그 운영사인 ㈜이랜드리테일을 의미할 수 있음) 가입 고객을 의미합니다. 기존 “통합멤버십 회원”의 경우, 본 약관에 대한 동의절차를 거쳐야 “회원”으로서 “서비스” 이용 자격이 부여되며, 이 경우, “통합멤버십”에서 발급한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로써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본 약관에 대한 동의 절차 이외에 별도의 회원 가입 절차를 거칠 필요가 없습니다.
6. “수신자”란 “교환권”을 “이용자”로부터 전송 받은 자를 말합니다.
7. “아이디(ID)”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통합멤버십” 가입시 설정하고 “통합멤버십”으로부터 승인 받아 등록한 영문, 숫자 또는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비밀번호(PASSWORD)”란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 설정하여 “통합멤버십”에 등록한 영문 대문자, 영문 소문자, 숫자, 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의 조합을 말합니다.
9. “회원정보”란 성명, 연락처 등 “회원”이 “통합멤버십” 가입시 회원가입 양식상 기재를 요청하는 이용고객의 개인정보로서 “회사”가 “통합멤버십”으로부터 제공받은 것을 말합니다.
10. “이포인트”란, “통합멤버십” 약관에 따라 적립 및 사용 가능한 포인트이나,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에서는 적립 및 사용이 불가합니다.
11. “캐시”란, “회사”가 운영하는 ‘이랜드팜앤푸드’ 애플리케이션에서 선불카드 형식으로 일정 금액을 현금 충전방식으로 구매하여 “서비스”에서의 사용 및 그를 통한 적립이 가능한 선불금을 의미하며(이하에서는 경우에 따라서 “캐시”의 구매를 “캐시” 충전이라고 표현할 수 있음), “서비스” 이용시 뿐만 아니라 “회사”가 운영하는 ‘이랜드팜앤푸드’ 애플리케이션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다만, “통합멤버십” 약관에 따른 적립 또는 사용은 불가합니다.
12. “캐시리워드”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구매 또는 이용한 “상품”에 대한 상품평, “회사”가 운영하는 “오프라인 매장”에 대해 “회원”이 작성한 매장리뷰평 혹은 “캐시”에 대한 보상으로서 추가 지급되는 것이며, “캐시”와 동일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다만, “통합멤버십” 약관에 따른 적립 또는 사용은 불가합니다.
13. “이츠카드”라 함은, “캐시”를 충전하기 위하여 필요한 ‘이랜드팜앤푸드’ 애플리케이션상 존재하는 가상의 카드로서, “이용자”가 충전한 “캐시” 및 지급받은 “캐시리워드”가 화체된 증표입니다.
14. “오프라인 매장”이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16개 브랜드의 직영점만을 의미하며, “회사”와의 개별 계약에 따라 해당 브랜드를 운영하는 별개의 사업자인 가맹점사업자가 운영하는 가맹점은 제외한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와 해석은 전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통합멤버십” 약관, 관계 법령, 상관례 및 “회사”가 “서비스” 관련 안내 공지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 상호, 대표자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고객센터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다만, 제4장과 제5장은 “수신자”에게도 적용됩니다.
③ 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하고, 이에 동의한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할 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④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면 본 약관을 개정 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때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최소한 그 적용일자 30일 전에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 합니다.
⑤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이용자”는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본조 제3항에 따라 변경된 약관을 공지하면서 “이용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이용자”가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또한 “서비스” 이용 중단 후 “서비스” 이용 재개시 그 시점에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밝히지 않은 사항은 “통합멤버십” 약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전자상거래 등에 관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과 “회사”가 운영하는 ‘이랜드팜앤푸드’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 또는 “몰”을 통해 공지하는 “서비스” 관련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을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어떠한 경로를 통해서든 ”회원”의 “몰”에의 최초 접속시 화면에 노출되는 본 약관에 동의 버튼을 누름과 동시에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보며, 이와 동시에 “회원”의 “서비스” 이용 자격이 부여됩니다.
② 이용 계약은 “회원”이 개별적인 “상품”에 대한 이용 신청 내지 이용에 대한 대가를 결제하고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6조 (이용 제한)
①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자”에게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설비의 장애 및 보수, 정전, 이용량의 폭주 등 기술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2. “이용자”가 타인 명의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회사”를 기망한 경우
3. “회사”의 “서비스” 정책 또는 본 이용약관을 위반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4. “서비스”의 시스템을 무단으로 침범한 경우
5. 이동전화 서비스 가입자의 자격 또는 성격에 따라 이동전화 서비스의 해지, 일시 정지, 정보이용료 한도 초과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6. 기타 “회사”가 정한 요건을 충족하지 않거나 “회사”에 피해를 입힌 경우
②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제한이나 중단이 있을 때에는 “회사”가 제7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해당 내용을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서비스가 중단(“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다운 등)되는 등 미리 통지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했을 때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권리와 의무 등에 관한 사항을 “이용자”의 이메일(E-mail), 문자메시지(SMS), “회사”가 운영하는 애플리케이션 알림(PUSH), “몰” 또는 ‘이랜드팜앤푸드’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상의 공지 등 어느 하나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운영 관련하여 “회원”의 정보를 활용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자우편, 문자메시지(SMS), 애플리케이션 알림(PUSH) 등을 통해 전송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는 “회원”이 “통합멤버십” 가입시 “회사”가 전송하는 광고정보 수신에 동의한 경우에 한합니다. “회원”이 이를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통합멤버십” 홈페이지를 통하여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불특정 다수 “이용자” 또는 “회원”에게 통지할 때는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것으로 개별 통지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④ “이용자” 또는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서비스” 홈페이지 등에 게시하는 것으로 개별 통지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자”의 동의 여부와 상관없이 전자우편 또는 문자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신청서, 주문서 등에 입력한 전자우편 주소의 소유를 확인 하기 위해서 인증메일을 발송하는 경우
2. “서비스”를 이용하는 휴대폰의 실 소유주 확인을 위해서 인증 문자를 발송하는 경우
3. “이용자”의 정보가 변경되어 확인하기 위해서 인증메일 또는 인증문자를 발송하는 경우
4. 기타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이용자”가 반드시 알아야 하는 중대한 정보라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제3장 “서비스” 이용
제8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①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고,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미리 해당 내용을 공지하며, 부득이한 경우 사후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나누어 범위 별로 이용할 수 있는 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9조 (“서비스” 이용에 대한 “이용자”의 의무와 책임)
①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유∙무선 인터넷 사이트의 서비스는 해당 “서비스”의 약관과 정책을 따릅니다.
② “회사”가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 경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개인 간의 모든 민∙형사상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③ “서비스”만에 대한 탈퇴는 불가하며 “서비스”를 더 이상 이용할 의사가 없는 “회원”은 “서비스”에 대한 이용을 중단하면 됩니다. “서비스”를 포함하여 “통합멤버십” 에 대한 탈퇴를 원할 경우 “통합멤버십” 홈페이지(https://oneclick.elandretail.com), 이랜드팜앤푸드 홈페이지(http://www.elandeat.com) 에서 탈퇴 진행 가능합니다.
제10조 (구매신청)
“이용자”는 유∙무선 인터넷을 통해 “몰”에 게시되어 있는 “상품”에 대하여 구매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를 신청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호의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기로 합니다.
1. 상품의 확인 및 선택
2. 결제방법의 선택 및 결제정보의 입력
3. 상품의 구매 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제 11조 (계약의 성립)
① “회사”는 전조와 같은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을 경우 이를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신청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상품 등을 구매하는 경우
3.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구매하는 거래이거나, 거래 정황상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한 구매로 판단되는 경우
4. 구매 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5. 기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승인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이용자”의 구매계약 성립시기는 “회사”가 구매완료를 구매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12조 (결제수단)
① “서비스”에서 구매한 “상품”에 대한 대금 결제 수단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이용자”의 결제 방법에 대하여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하지 않습니다.
1.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2. “캐시”, “캐시리워드”
3.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수단에 의한 결제
② “이용자”는 “상품” 구매시 전항의 결제 수단을 사용함에 있어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 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 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서는 안됩니다. 타인의 결제 수단을 임의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사”, 결제 수단의 적법한 소유자, 결제 관련 제3자의 손실과 손해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③ “상품”의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④ “이용자”는 구매대금 결제 시 정당하고, 적법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 결제 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회사”는 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의 결제 수단의 적법성 등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의 정책 및 본조 제1항의 결제 업체의 기준에 따라 “이용자”의 당월 누적 결제액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해당 기준을 초과한 경우 “상품”의 구매가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캐시”의 충전 및 사용과 “캐시리워드”)
① “이용자”는 “캐시”를 구매하여 “서비스” 이용시 또는 “오프라인 매장” 이용시 그 결제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때에 “이용자”가 “오프라인 매장”에서 “캐시”로 결제하는 경우 그에 대해서는 “통합멤버십” 약관에 따른 “이포인트”는 별도로 적립됩니다. 이는 “캐시리워드”의 경우에도 준용합니다.
② “캐시”의 구매는 오로지 “회사”가 운영하는 ‘이랜드팜앤푸드’ 애플리케이션에서만 가능하며, 구매 방식은 선불 충전의 방식과 같습니다. ”이용자”는 최저 10,000원에서부터 최고 100,000원까지 원하는 금액을 선택하여 충전할 수 있습니다.
③ “캐시”의 유효기간은 충전일로부터 5년간이며, 유효기간 경과 이후에는 경과시점에 잔존하는 “캐시”는 모두 소멸합니다.
④ “캐시리워드”는 “회사”가 “이용자”에게 상품평, 매장리뷰평, “캐시” 구매를 작성을 촉진하기 위하여 인센티브로 지급하는 것기에 “캐시리워드”에 대한 별도의 구매 및 충전은 불가합니다.
⑤ “캐시” 충전시 제공되는 “캐시리워드”는 “이용자”가 50,000원 또는 100,000원의 “캐시”를 구매하는 경우에만 지급되며, “캐시” 구매와 동시에 “캐시리워드”는 “이츠카드”에 합산되어 표시됩니다. 다만, “캐시” 최초 충전 시 지급되는 웰컴 리워드는 50,000원 충전 또는 100,000원 충전 중 먼저 발생한 건에 대해서 1회 지급되며 2회 중복 지급되지 않습니다.
⑥ “이용자”가 “서비스”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 또는 이용한 “상품”에 대한 상품평, “오프라인 매장”에 대한 리뷰평, “캐시” 구매 등을 한 경우, “회사”는 일정한 “캐시리워드”를 지급하며, 그 유효기간은 지급한 날로부터 90일입니다.
⑦ “캐시리워드”의 유효기간 경과 이후에는 경과시점에 잔존하는 “캐시리워드”는 모두 소멸하며, “캐시리워드”는 “회사”가 “이용자”에게 시혜적으로 부여하는 보상이기에 어떠한 경우에도 환불이나 현금화되지 않습니다.
⑧ “캐시” 또는 “캐시리워드”의 사용은 타 이벤트 및 할인 행사와 중복적용 가능합니다.
⑨ “이츠카드” 선물하기 기능을 통하여 제3자에게 충전된 “캐시”를 양도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캐시” 충전에 대한 보상으로 지급되는 “캐시리워드”는 선물 받은 제3자가 아닌 “캐시”를 충전한 “이용자”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다만, 선물하기 기능은 선물받는 자 역시 “서비스”의 “이용자”인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⑩ “이츠카드” 선물하기 기능을 통한 제3자에게로의 “캐시” 이전 이후에는 이를 취소할 수 없습니다.
⑪ “이용자”가 “회사”가 승인하지 않은 방법 또는 허위 정보 제공 등 부정한 방법으로 “캐시”를 충전하거나 “캐시리워드”를 지급받은 경우,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캐시” 또는 “캐시리워드”를 사용하는 경우 등에는 “캐시” 또는 “캐시리워드”의 사용을 제한하거나 “캐시” 또는 “캐시리워드”를 결제수단으로 하여 구매신청한 건을 취소하거나 “회원” 자격을 정지시킬 수 있다.
제14조 (“캐시” 환불 등)
① “이용자”가 “캐시” 충전하여 그것을 결제수단으로 사용한 경우, 결제 후 충전한 잔액이 남아 있더라도 잔액은 어떠한 경우에도 현금으로 반환되지 않습니다. 다만, “캐시” 충전 이후 15일이 경과하지 않았으면서 결제가 발생하지 않은 경우에는 충전한 “캐시”를 환불할 수 있습니다.
② 전항 단서에 따라 “캐시” 충전이 취소되더라도 전조 제7항에 따라 “캐시리워드”는 환급되지 않습니다.
③ 본조 제1항 단서에 따른 “캐시” 충전을 취소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가 운영하는 고객센터(070-4012-4327 / 운영시간 : 09:00~18:00)를 통해서만 취소를 접수할 수 있으며, 취소 접수 이후 취소 가능 조건 확인하여 취소됩니다. 취소 접수 후 최종 환불까지는 최대 7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제4장 손해배상 등
제19조 (주문취소 및 환불)
① “서비스”를 통해 “상품”에 대한 구매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 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법 규정에 따릅니다.
② “이용자”는 “상품”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또는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2. “이용자”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상품”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이용자”는 “교환권”의 상품 유효기간 내에서 “교환권”의 “수신자”가 해당 “교환권”을 교환하기 전까지는 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상품이 품절 등의 사유로 “사용처”에서 교환 할 수 없을 경우,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⑤ 유효기간이 지난 “교환권”이 다음 각 호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경우 “수신자”는 이용자가 현금성 결제수단으로 결제한 금액의 100%를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단, “교환권”이 “회사”에서 무료로 제공 되었거나, 기업용 프로모션, 단기간 프로모션, “회사”와 특정 기업 간에 약정을 통해 발행된 경우와 할인쿠폰만을 이용하여 구매된 경우 등에는 환불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유효기간이 지났으나 상품이 사용처에서 교환되지 않은 경우
2. 발행일로부터 5년이 지나지 않은 경우
⑥ 미성년자인 이용자가 법정 대리인(부모 등)의 동의 없이 상품을 구매하거나 계약 체결 후 법정 대리인이 추인하지 않으면 민법상 취소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민법상 취소권이 제한될 때(미성년자가 성년자의 주민등록번호, 결제 정보 등을 회사에 제공하여 성년으로 믿게 한 경우, 회사가 통신과금 서비스 이용 동의를 이미 얻는 경우 등)에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⑦ 기타 “상품”의 주문, 취소, 환불, 교환 등에 대해서는 “서비스” 내 “상품” 판매페이지 내에 자세히 기재하기로 합니다.
제20조 (손해배상)
① “이용자”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용자”는 “회사”에 발생하는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②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불법행위나 본 약관을 위반하는 행위를 한 “이용자”로 인하여 “회사”가 해당 “이용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해당 “이용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이용자”는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제21조 (면책사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서 예시하는 바와 같이 이용자가 불법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과실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 “이용자” 상호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 간에 분쟁이 발생하였을 때 이에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분쟁으로 발생하는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1. 타인의 휴대전화(분실된 전화 포함)를 이용하거나 번호를 무단으로 사용하여 “교환권”을 구매한 경우
2. “이용자”가 “수신자”의 번호를 잘못 입력하여 “교환권”을 잘못 전송하였는데, “수신자”가 “교환권”을 이미 사용하였거나 반환을 거절하는 경우
3. “이용자”가 “교환권”을 불법 할인의 목적으로 구매하여 제3자 또는 “수신자”에게 전송(판매)하는 경우
4. “이용자”가 계좌 정보 등 환불 관련 정보를 잘못 입력하여 환불이 잘못된 경우
제 22조 (소멸시효)
① “교환권”을 구매한 날로부터 5년이 경과하면 상법상의 채권소멸시효가 완성되어 “이용자”는 “회사”에게 물품 등의 제공, 환불 및 잔액반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② 제1항의 기간을 산정함에 있어서 “캐시”의 경우 충전일, “캐시리워드”의 경우 지급일을 기점으로 순차적으로 소멸시효가 완성 됩니다.
제6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23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며, 개인정보취급 방침을 공지하고 이를 준수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면 이를 신속히 처리해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어려우면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휴대전화, 문자메시지(SMS), 이메일(E-mail) 등을 통하여 해당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하였을 때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과실 때문에 발생하였다면 “회사”에서 그 책임을 부담하며, 책임의 범위는 통상 손해에 한합니다.
제24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를 신청하여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의 상세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서는 “이용자”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② “이용자”는 본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본 약관 및 고지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③ “이용자”는 “회사”가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회사”에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이용자”의 본 약관 위반 행위를 발견하여 “이용자”에게 해당 위반 행위에 대하여 소명을 요청할 경우 “이용자”는 “회사”의 요청에 적극 대응하여야 합니다.
④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부정하게 “서비스”에 접속하거나 “신용정보”등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2.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3.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와 수신자의 명시적 수신거부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6.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무단으로 조작, 변경하는 행위
7. 관련 법령에 따라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공공질서와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 및 컴퓨터 프로그램 포함)를 전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8.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 운영자로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문자메시지(SMS)를 발송하거나 연락을 취하는 행위
9.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이용자”를 괴롭히는 행위
10. 재판매의 목적으로 “교환권”을 구매하는 행위
11. 기타 본 약관을 위반하거나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⑤ “이용자”는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철저히 관리해야 하며, 관리소홀, 부정사용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⑥ “이용자”는 본인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되며, 회원 본인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알았을 때에는 즉시 비밀번호(PASSWORD)를 변경해야 하며, 해당 사실을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5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공한 이메일(E-mail), 문자메시지(SMS) 또는 애플리케이션 알림(PUSH) 등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불특정 다수 “이용자”에게 통지할 때는 “서비스” 게시판 등에 게시하는 것으로 개별 통지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제7장 저작권의 귀속
제26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속합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8장 기타
제27조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통합멤버십”으로부터 제공받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 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기타 “회사”가 필요에 의해 별도로 동의를 득한 경우 별도 동의를 받은 범위 (회원정보 및 보유 기간) 내에서 예외적으로 제공받은 “회원”의 개인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② 전항에도 불구하고 상법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일정기간 보유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관련 법령이 정한 기간 또는 다음 각 호의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③ “회사”가 “통합멤버십”으로부터 제공받는 “회원”의 개인정보 및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제공받는 개인정보 제공받는 목적 보유기간
필수항목: 이름, CI, 아이디, 비밀번호, 핸드폰번호, SNS 계정 정보, IP, 접속망, 약관 동의 여부, 휴대통신기기 OS종류, 결제기록, 구매내역 및 서비스 이용기록(이용 지점, 금액, 포인트, 상품 또는 서비스 구매 내역)
선택항목: 이메일 기타 “이용자”가 기재한 정보 가. 본인식별절차
나. 이용권 결제
다. 서비스의 제공
라. 고지사항 전달, 이용자의 의사 확인, 불만처리 등
마. 이벤트 정보 안내, 설문조사 기타 마케팅 광고성 이용 수집목적 달성시까지,
단 법령에 정해진 기간에 대하여서는 별도 가능
④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서비스” 제공하는 기간 동안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제28조 (관할법원)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이용자”는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전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제소합니다.
③ “서비스” 이용 및 본 약관과 관련하는 분쟁에 대하여서는 대한민국의 법률을 적용합니다.
부칙
본 이용약관은 2024년 2월 5일부터 적용됩니다.
공지일자 : 2024년 2월 5일
공지일자 : 2024년 2월 5일
개인정보처리방침 2024년 2월 5일 적용 (https://www.homestaurant.co.kr/board/view.php?&bdId=notice&sno=13)